루이비통(Louis Vuiton) ; 프랑스의 대표적 명품 브랜드

반응형

 

루이비통 말레티어는 흔히 루이비통(Louis Vuiton)이라 부르거나 LV로 단축된 것으로 1854년 루이비통(Louis Vuitton)에 의해 설립된 프랑스의 패션 하우스 겸 고급 소매 회사다. 이 라벨의 LV 모노그램은 명품 트렁크와 가죽 제품에서부터 기성복, 신발, 시계, 보석, 액세서리, 선글라스, 책까지 대부분의 제품에 나타난다. 루이비통은 세계 유수의 세계적인 패션 회사 중 하나로 독립적인 부티크, 고급 백화점의 임대 부서, 그리고 웹사이트의 전자상거래 코너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6년 연속(2006-2012년) 루이비통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2012년 평가액은 259억 달러였다. 브랜드의 2013년 평가액은 미화 284억 달러, 매출액은 94억 달러였다. 전세계적으로 46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5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루이비통 레이블은 1854년 프랑스 파리의 루 노이브 데 카푸신스에 의해 설립되었다. 루이비통은 판매가격으로 10,567달러로 시작했다. 루이비통은 HJ Cave Osilite 트렁크가 쉽게 쌓일 수 있다는 것을 관찰했다. 1858년, Vuitton은 그의 납작한 윗부분의 트렁크에 트라이애논 캔버스를 도입하여 가볍고 밀폐된 트렁크를 만들었다. 뷰톤의 트렁크가 도입되기 전에는 일반적으로 물 유출을 촉진하기 위해 둥근 상단의 트렁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쌓을 수 없었다. 여행을 위해 그들을 쉽게 다른 것 위에 쌓아 올릴 수 있게 해준 것은 바로 비통의 회색 트리아논 캔버스 플랫 트렁크였다. 많은 다른 짐 제작자들은 후에 비통의 스타일과 디자인을 모방했다.

이 회사는 1867년 파리에서 열린 세계박람회에 참가했다. 1871년, 오야마 이와오는 프랑스-프러시아 전쟁 당시 파리에 군관찰사로 있으면서 짐 세트를 주문하면서, 최초의 일본 고객이 되었다. 그의 외모가 중복되는 것을 막기 위해, 1876년에 비통은 트리아논 디자인을 베이지와 갈색 줄무늬 디자인으로 바꾸었다. 1885년까지, 그 회사는 런던에 옥스퍼드 가에 첫 매장을 열었다. 그 후 곧 그의 외모를 계속 모방하여 1888년, 뷰톤은 "Marque L"이라고 쓰인 로고가 새겨진 데미어 캔버스 패턴을 만들었다. 비통 데포세"는 "L"로 번역된다. Vuitton 등록 상표". 1892년 루이뷔통(Louis Vuitton)이 사망하였고, 회사의 경영은 아들에게 넘어갔다.

 

2013년 9월 현재 다렌 스파지아니를 고용해 액세서리 컬렉션을 주도했다.

2013년 11월 4일, 이 회사는 마크 제이콥스를 여성 컬렉션의 예술 감독으로 대체하기 위해 니콜라스 게스키에르가 고용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 Ghesquiér의 첫 번째 회사 라인은 2014년 3월 파리에서 상영되었다.

2014년 4월 7일, 에두아르 슈나이더는 비통 통신 및 행사 책임자인 프레데릭 윈클러(Frédéric Wincler) 휘하의 루이뷔통에서 언론 및 홍보부장이 되었다.

2018년 3월 26일 버질 애블로는 디오르로 떠난 킴 존스를 대신해 남성복의 예술감독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이 레이블의 첫 흑인 예술감독이자 유럽의 주요 패션회사의 몇 안 되는 흑인 디자이너 중 한 사람이다. 그의 데뷔 쇼는 2018 파리 남성 패션 위크에서 개최되어 역사적인 팔라이스-로얄 가든의 뜰에서 공연되었다.

 

 

루이비통 브랜드와 LV 모노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Millward Brown 2010의 연구에 따르면, Louis Vuitton은 당시 세계에서 19번째로 가치 있는 브랜드였으며, 19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었다.[30] 6년 연속 루이뷔통은 밀워드 브라운 옵티머의 2011년 브랜드Z 연구에서 243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10대 브랜드 리스트 중 1위를 차지했다. 2위 브랜드 가치보다 2배 이상 높았다.

이 회사는 위조를 근절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변호사 팀과 특별 수사 기관을 고용하여 전 세계 법원을 통해 범죄자들을 추적하고 있다. 그 회사는 자사 제품의 위조를 막기 위해 통신 예산의 약 절반을 할당한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니만 마르쿠스, 삭스 5번가 등 백화점에서 뷰톤 제품이 널리 팔렸다. 오늘날, Vuitton 제품은 주로 회사 소유의 Louis Vuitton 부티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급 쇼핑 지역이나 고급 백화점 내에서는 소수의 예외가 있다. 백화점 내의 회사 부티크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회사 경영자와 직원이 운영한다. LV는 메인 웹사이트를 통해 공식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2006년, 이 회사는 매니페스트가 루이비통에게 도메인 이름 LV.com을 이전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매니페스트 정보 서비스 회사(Manifest Hostmaster and Manifest.com)를 WIPO를 통해 소송을 제기했다. 법적 소송은 실패하고 그 도메인은 영국 최대의 fater인 리버풀 빅토리아(LV=)에 의해 취득되었다.

몇몇 유명한 랩 뮤직 아티스트들이 이 회사를 노래 가사로 언급했는데,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다음과 같다. 보헤미아, 카니예 웨스트, 쥬시 J, 위즈 칼리파.

 

루이비통의 상징적인 가방에는 스피디 백과 네버풀 백이 포함되어 있다. 각 시즌 루이비통은 일반적으로 대형 루이비통 매장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한 희귀한 한정판 가방을 생산한다.

이 회사의 많은 제품들은 갈색 데미에와 모노그램 캔버스 재료를 사용하는데, 이 두 재료는 모두 19세기 후반에 처음 사용되었다. 그 회사의 모든 제품은 저명 LV 이니셜을 나타낸다. 이 회사는 전세계에 위치한 자사 매장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통제할 수 있다. 또한 LV는 자사 유통 채널에 위조 제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