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PRADA) ;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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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다는 이탈리아의 고급 패션 하우스로서, 1913년 마리오 프라다가 설립한 가죽 핸드백, 여행용 액세서리, 신발, 기성복, 향수, 기타 패션 소품 등을 전문으로 한다.

 

이 회사는 1913년 마리오 프라다와 그의 형 마르티노에 의해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가죽제품 가게인 프라텔리 프라다로 시작되었다. 당초 이 상점은 동물성 상품을 판매하고 영국 찜통 트렁크와 핸드백을 수입했다.

마리오 프라다는 여성들이 사업에 있어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그래서 그는 여성 가족 구성원들이 그의 회사에 들어가는 것을 막았다. 아이러니하게도 마리오의 아들은 그 사업에 아무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그의 후계자로 프라다의 지휘봉을 잡고 거의 20년 동안 경영한 것은 그의 딸 루이사 프라다였다. 그녀의 친딸인 미우치아 프라다는 1970년에 이 회사에 입사했고, 결국 1978년에 어머니를 대신하게 되었다.

미우치아는 나일론 원단인 포코네로 방수 백팩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녀는 1977년 24세에 자신의 가죽제품 사업을 시작한 이탈리아인 파트리아치오 베르텔리를 만났고, 그는 곧 그 회사에 입사했다. 그는 미우치아에게 회사 업무에 대해 조언했고, 그녀는 그 일을 따랐다. 영국 상품 수입을 중단하고 기존 수하물을 바꾸라는 것이 그의 충고였다.

 

미우치아는 1978년에 회사를 물려받았고, 그 기간 판매는 미국 45만 달러에 달했다. 베르텔리와 함께 사업부장으로 있으면서, 미우치아는 회사의 디자인에서 자신의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는 시간이 허락되었다.[4] 그녀는 계속해서 자신의 생각을 그것을 바꿀 프라다의 집에 통합시키곤 했다.[4]

그녀는 1979년에 그녀의 첫 배낭과 토트 세트를 발매했다. 그것들은 그녀의 할아버지가 기선 트렁크의 덮개로 사용했던 질긴 군용 검정 나일론으로 만들어졌다. 광고가 부족하고 가격이 비싸서 팔기 어려웠기 때문에 초기 성공은 즉각적이지 않았지만, 그 라인은 그녀의 첫 번째 상업적 히트가 될 것이다.

다음으로, 미우치아와 베르텔리는 전세계 고급 백화점과 부티크에서 이 가방들에 대한 도매 계좌를 찾았다. 1983년 프라다는 187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펠리체 벨리니가 운영하던 이전의 역사적인 "런던 하우스" 엠포리야 비토리오 에마누엘레의 쇼핑 중심부에 두 번째 부티크를 열었는데, 그와는 달리 날렵하고 현대적인 대조를 이루었다.

그 다음 출시작은 나일론 토트였다. 같은 해, 프라다의 집은 플로렌스, 파리, 마드리드, 뉴욕시의 유명한 상가에 자리를 잡음으로써 유럽 대륙과 미국 전역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1984년에는 신발 라인이 출시되기도 했다. 1985년 미우치아는 하룻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고전적인 프라다 핸드백’을 출시했다. 실용적이고 견고하지만 매끈한 라인과 장인정신이 프라다 시그니처가 된 사치를 지니고 있었다.

1987년 미우치아와 베르텔리는 결혼했다. 프라다는 1989년 여성 기성복 컬렉션을 시작했으며, 이 디자인은 허리둘레가 떨어지고 허리띠가 좁은 것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프라다의 인기는 패션계가 깨끗한 라인과 화려한 옷감, 기본색을 주목하면서 높아졌다.

 


라벨의 로고는 루이비통 같은 다른 유명 명품 브랜드의 가방 위에 있는 것만큼 분명한 디자인 요소가 아니었다. "반(反)상태"나 "역(逆) 속물성"의 이미지를 투영하여 의복을 포함한 명망 있는 호소력 부족을 선전하려고 했다.

 

포춘에 따르면, 베르텔리는 2010년까지 회사의 매출을 50억 달러로 늘릴 계획이다.

프라다는 터키계 가죽공장 DESA의 주요 바이어로, 터키 대법원에서 조합에 가입한 노동자들을 불법 해고한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았다. 유럽에 본부를 둔 노동권 단체인 '청정한 옷 캠페인'은 공장에서 결사의 자유가 존중되도록 프라다에 요구했다. 2013년 1월 30일, 깨끗한 옷 캠페인은 "프라다 공급업체에서 무역 연합 해악이 계속되고 있다"라고 보고했다.

2011년 5월 6일, 홍콩 증권거래소는 프라다 성별 차별 소송에서 프라다의 IPO를 승인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여성 비정부기구들과 홍콩 입법회의와 로펌의 회원인 이첨얀은 홍콩 증권거래소 앞에서 항의했다.

이 브랜드는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21억 4천만 달러를 모금했지만, 2011년 6월 17일 AAP와 블룸버그가 보고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2015년 프라다의 매출액은 3,551만 유로로 2014년보다 1% 증가했으며, 총 영업이익은 16.5% 감소한 9억5420만 유로를 기록했다.

2016년 7월 프라다 의류는 넷아 포터와 마이스테레사를 통해 처음으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졌다.

2018년 3월 현재 프라다의 매출은 2014년 이후 하락세를 보이다가 플러스로 돌아섰고, 이 소식에 이들의 주가는 14%나 급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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