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Burberry) ; 영국 명품 브랜드, 트렌치 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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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리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영국의 고급 패션 하우스다. 메인 패션 하우스는 트렌치 코트, 기성복, 패션 액세서리, 향신료, 선글라스, 화장품 등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1856년 토머스 버버리(Thomas Burberry)에 의해 설립된 이 패션 하우스는 원래 아웃도어 복장 개발에 주력하여 고급 패션 시장에 진출하여, 완전히 숨 쉴 수 있고 방수가 되는 가바르딘(Gabardine)이라는 종류의 원단을 최초로 개발하여 브랜드 전용으로 만들었다. 그들의 패턴에 기반을 둔 스카프, 트렌치 코트, 그리고 다른 패션 액세서리들은 독특하다. 첫 번째 가게는 1891년 런던 헤이마켓에서 문을 열었다. 버버리는 1955년 환생할 때까지 독립된 가족 지배 기업이었다. 2005년 동사의 전 대주주인 GUS plc로부터 분할되었다.

그 회사는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FTSE 100 지수의 구성원이다. 2015년 버버리는 인터브랜드의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에서 루이비통, 프라다 등과 함께 73위를 차지했다. 버버리에는 51개국에 매장이 있다.

 

버버리(Burberry)는 1856년 영국 햄프셔 주 베이싱스토크에 21세의 도제 토마스 버버리(Thomas Burberry)가 자신의 가게를 열면서 설립되었다. 1870년경에는 장사가 야외복의 개발에 주력하여 자리를 잡았다. 1879년, 버버리는 직물을 짜기 전에 실이 방수되는 단단하고, 물에 강하지만 숨쉴 수 있는 직물인 가바딘을 그의 브랜드에 소개했다. 1891년, 버버리는 런던 헤이마켓에 가게를 열었다. "버버리"는 "런던의 버버리"라고 부르는 전세계의 많은 고객들 때문에 "버버리"가 되기 전까지는 원래 이름이었다. 1999년에 이 이름은 원래 이름인 "버버리"로 바뀌었다. 하지만, "런던의 버버리"라는 이름은 여전히 많은 오래된 버버리 제품에서 볼 수 있다.

 

2001년 5월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버버리에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했다.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2014년부터 2017년 11월까지 CEO를 겸임하고 있다. 베일리는 2018년 3월 최고창작책임자(CEO)에서 물러났고, 2018년 말까지 브랜드를 완전히 떠났다.

2001년에서 2005년 사이에 버버리는 "차브"와 축구 훌리건 문화와 연관되었다. 브랜드 평판의 이런 변화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 버버리의 트레이드마크 체크 패턴을 채택한 위조품의 확산, "차브" 문화로 두드러진 유명인사의 채택에 기인했다. 축구 훌리건주의와의 연관성은 몇몇 장소에서 버버리 체크 의류의 착용이 금지되게 만들었다. GUS는 2005년 12월 버버리에 대한 잔여 지분을 공개하였다. 버버리 그룹 plc는 2002년 7월 런던 증권거래소에 처음 상장되었다. 2005년에 산요쇼카이는 일본에서 4억 3천 5백만 유로의 소매가치를 가진 버버리 기성복 라이센스 소유자였다.

2006년, 최고 경영자로서 라이선스를 통해 버버리를 대중 시장 성공으로 이끌었던 로즈 마리 브라보는 은퇴하기로 결정했다. 2006년 1월 리즈 클라이보른에서 합류한 또 다른 미국인 안젤라 아렌츠[21]로 교체되어 2006년 7월 1일 CEO 자리에 올랐다. 아렌츠와 베일리는 브라보 테뉴어 말기에 브랜드가 획득한 차브와 같은 평판과 브랜드 만능의 싸구려 효과를 성공적으로 돌려놓았는데, 이 과정에서 브랜드의 체크무늬를 10%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서 제거하고, 향기와 뷰티 제품 라이센스를 다시 사내에 들여와 구입했다. 스페인 프랜차이즈로 그룹 매출의 20%를 차지했다.

 

 

2018년 4월 존 피스 경이 이사회 의장직에서 물러나고 게리 머피로 교체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다. 머피는 킹피셔 plc의 최고경영자(CEO)를 지냈으며, 현재 테이트와 라일, 더 블랙스톤 그룹 인터내셔널 파트너스 LLP의 회장을 역임했다. Peace의 탈퇴는 Gobetti와 Ahrends가 전년을 떠났기 때문에 그룹의 리더십에 변화를 나타낸다.

버버리는 2018년 5월 타겟이 수표 인쇄 디자인을 복사해 2백만 달러(약 2억 원)를 청구했다며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7월, 지난 5년 동안 버버리는 브랜드를 보호하고 물건을 훔치거나 싸게 파는 것을 막기 위해 90m가 넘는 팔리지 않은 옷, 액세서리, 향수를 파괴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그린피스의 한 대표가 이 결정을 비판한 반면, 버버리는 자사 제품을 태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가 포착되어 환경 친화적이라고 주장했다. 버버리의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연말까지, 이 회사는 2017년 회계연도보다 26.9m 증가한 28.6m 상당의 상품을 파괴했다. 2018년 9월 버버리는 미분양 물자를 태우는 관행을 즉각 중단하겠다고 보고했다. 버버리 사는 또 자사 제품에 실제 모 사용하는 것을 중단하고 기존의 모피 품목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19년 2월, 버버리는 런던 패션 위크에서 열린 쇼에서 목에 올가미가 있는 후드티를 보여준 것에 대해 사과했다. 이 유통업체는 자사 모델 중 한 곳의 비난이 온라인상의 반발로 이어지자 이 제품을 소장품에서 삭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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