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 ;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반응형

 

이브 생 로랑은 생 로랑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브 생 로랑과 그의 파트너인 피에르 베르가 설립한 프랑스의 고급 패션 하우스다. 이 회사는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헤디 슬림레인(Hedi Slimane)이 2015년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부활시켰다. 2016년 4월 앤서니 바카렐로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에 임명되었다.

1961년 설립된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패션 하우스 중 하나로 여겨져 왔으며 여성용 턱시도 재킷 등 현대적이고 상징적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 생 로랑은 다양한 종류의 여성용과 남성용 기성품, 가죽제품, 신발, 보석을 판매하고 있다. 이브 생 로랑 뷰티는 명품 뷰티와 향수 시장에서도 두드러진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비록 이것은 그 이름에 대한 독점적인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L'Oréal이 소유하고 있지만.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과 그의 파트너인 피에르 베르게에 의해 1961년에 설립되었고, 현재의 로고는 1963년에 A. M. 카산드레에 의해 설계되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이 회사는 비트닉 룩, 남녀를 위한 사파리 재킷, 타이트한 바지와 키가 큰 허벅지높이 부츠와 같은 패션 트렌드를 대중화했으며, 1966년에 가장 유명한 여성용 턱시도 정장을 만들었다. 그가 가장 기억에 남는 수집품으로는 팝아트, 발레 루스, 피카소, 중국 작품 등이 있다. 그는 또한 1920년대, 1930년대, 1940년대부터 실루엣을 입는 아이디어를 주류화하기 시작했다. 그는 1966년에 리브 고슈와 같은 이름의 부티크와 함께 패션 민주화를 위해 기성복을 대중화한 최초의 사람이다. 생 로랑의 사향 중에는 프랑스 마퀴스의 딸이자 앵글로-아이리스 패션 모델인 룰루 드 라 팔레스, 미국 외교관의 반쪽 딸인 베티 카트루, 1971년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탈리타 폴 게티, 프랑스 여배우 캐서린 드네브 등이 있었다.

이 브랜드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에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향수로 계속 확장되어 1978년에 화장품 라인을 출시했다. 그러나 1992년이 되자 회사의 수익은 감소하고 있었고 회사의 주가는 하락하고 있었다.

1993년 생로랑 패션하우스가 제약회사 사노피에 매각되었다. 1998-1999 시즌에, 랜빈의 전신인 알베르 엘바즈는 세 개의 기성복 컬렉션을 디자인했다.

피에르 베르게는 1997년 헤디 슬리먼을 컬렉션과 예술 감독으로 임명했고 그들은 YSL 리브 고슈 옴므를 다시 선보였다. Slimane은 2년 후에 집을 떠나기로 결심했고, 그는 Dior Homme의 Couture Menswear의 책임자가 되었다.

1999년, 구찌(PPPR 소유)는 YSL 브랜드를 인수하여 Tom Ford에게 기성복 컬렉션을 디자인해 줄 것을 요청했고, Saint Laurent는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디자인할 것이다.

 

프리타 포터 라인은 2004년 톰 포드가 떠난 후 스테파노 필라티의 지휘로 제작되었다. 그의 스타일은 분명히 톰 포드가 선전한 노골적인 섹시한 이미지보다 더 프랑스적이었다.

2008년 이브 생 로랑의 사망과 스테파노 필라티의 떠들썩한 첫 몇 년 후인 2009년, 몇몇 YSL 매장은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시의 주요 미국 시장에서 문을 닫았다. 매디슨 가에 위치한 뉴욕 소재지는 1969년에 문을 연 미국 최초의 브랜드였다. 2010년 1월, 오크 가의 시카고 부티크도 문을 닫았다.

2012년 케링(이전의 PPR)은 헤디 슬림이 스테파노 필라티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교체했다고 발표했다. Slimane은 2007년까지 Dior Homme과 함께 일했었다. 2015년, Slimane은 Yves Saint Laurent의 쿠튀르 라인을 부활시키겠다고 발표했다. 2016년, Slimane은 Saint Laurent를 떠났다. 그의 후임자는 앤서니 바카렐로다.

Slimane이 이전에 그 집에서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임명 이후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특히 기성복 라인이 생 로랑으로 브랜드가 바뀔 것이라는 발표가 있은 후 더욱 그랬다. 그러나 핸드백이나 신발 등의 액세서리, 화장품(로레알에 라이선스를 부여한 것)에 대해서는 이브 생 로랑의 이름과 YSL 로고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또한 디자인 스튜디오는 Slimane의 입양된 집인 캘리포니아의 로스엔젤레스로 이전할 것이며, 쿠튀르 아틀리에는 프랑스에 남아 있을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Slimane은 그가 생로랑 리브 고슈로 옷 기성복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결정은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다. 파리의 유명 부티크 콜레트가 이브스 없이 에인 로랑(Ain' Laurent without Yves)이라는 라인이 붙은 셔츠를 판매한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더욱 논란이 됐다. 2013년 10월, 콜레트는 브랜드를 심각하게 훼손한 짝퉁 제품을 판매한 혐의로 고발하는 편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비난에 뒤이어 세인트 로랑은 부티크가 1998년부터 이 브랜드를 비축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2014년 봄 컬렉션의 코레트 주문을 취소했다고 발표되었다.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