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반응형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가수 주현미는 트로트계의 레전드이죠. 트롯신이 떴다를 보면 트로트만 잘 부르는게 아니라 모든 장르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레전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20년이 데뷔 35주년이라고 하는데요.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등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주현미 나이

가수 주현미는 1961년 11월 5일생입니다. 그래서 현재 만 58세인데요. 환갑을 앞둔 나이인데도 40대로 보일 만큼 동안이고 관리도 잘 한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연예인으로서 여자로서 꾸준한 자기 관리를 해왔다는 증거겠죠.

한편 1961년생 연예인도 많은데요. 배우 최화정, 김응수, 박순천, 금보라, 이효정, 김부선, 이한위, 양미경, 가수 이은하, 개그맨 김정렬, 김한국 등이 있습니다.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주현미 고향

가수 주현미의 고향은 사실 많이 알려진대로 광주광역시입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이 고향이지만 광주에서 생활했던 기억은 별로 없는 듯 합니다. 방송에서도 딱히 고향 광주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볼 수 없는데요. 그도 그럴만한 것이 외가가 있는 전라북도 김제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서울)한성화교소학교(초등학교)와 한성화교중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리고 중앙대학교 약학대학교를 졸업해서 약사가 되었죠.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신기하게도 요즘 트로트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트로트의 마스터, 대가들이 광주, 전라도가 고향인 분들이 많네요. 주현미 광주, 남진 전남 목포시, 강진 전남 영암군, 진성 전북 부안군,  김연자 광주, 송가인 전남 진도군 등입니다.


주현미 화교

주현미는 대만인 아버지를 둔 화교였습니다. 하지만 남편인 임동신('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의 기타리스트)과 결혼하여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한국인 뿐 아니라 친할머니도 한국인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한국인의 피가 더 흐른다고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에서 자랐고 한국인 엄마와 할머니 아래에서 자랐으며, 한국인과 결혼했기 때문에 완전히 한국인 정서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화교라서 차별을 받았던 적이 종종 있었다고 합니다.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주현미 딸

주현미의 딸은 엄마처럼 대중음악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임수연입니다. 현재는 싱글앨범을 낸 상태이고 정규앨범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7년 디지털 싱글 앨범 '핑거프린트(Fingerprint)'로 데뷔했고 그동안 '아임오케이(I'm OK)', '뭐해, 지금' 등 자작곡으로 구성된 5장의 싱글앨범을 발매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KBS 2TV 주말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OST로 양희은의 '한계령'을 리메이크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주현미 사위

결론적으로 주현미의 사위는 아직 없습니다. 딸인 임수연이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주현미 사위'가 검색어에 오르는 것은 SBS 예능 프로그램 '트롯신이 떴다' 때문입니다. 

주현미가 딸인 임수연과 함께 출연했고 장윤정은 주현미가 평소에 정용화를 사윗감으로 탐냈다고 폭로했기 때문입니다. 임수연은 당황했고 정용화는 "내 의사는 물어보지 않는 것이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한편 주현미는 트로트 뿐 아니라 모든 장르를 완벽하게 부를 수 있는 대단한 가수같은데요. 정용화와 함께 부른 노래도 화제가 되었고 정말 둘 다 너무나 잘 부르고 주현미, 정용화의 재발견이었습니다.

가수 주현미는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언제까지나 계속 좋은 노래를 들려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현미 나이, 고향, 화교, 약사, 딸, 사위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